중요한 것을 결정하는 방법
목회자로서 목회를 하면서 중요한 것들을 결정해야 하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목사도 인간인지라 결정하기 어려운 상황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내생각이 아닌 하나님의 마음을 물으면 기도하게 됩니다.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을 위한 교재를 공부를 인도하면서 교회가 중대한 결정을 해야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깨닫게 되었습니다. 교회가 중대한결정을 할 때 실수하거나 불란에 빠지게 되는 경우는 세상경영방식으로 처리하거나 다수결로 몇명이 찬성을 하는지? 몇명이 반대를 하는지? 묻는 사람의 의견을 따르는 경우라고 합니다. 그런 질문은 도리어 교회를 분열을 만들 가능성을 초래하기 때문에 교회는 개인의 의견보다 하나님의 뜻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책의 저자인 핸리 블랙가비 목사님은 중대한 결정에 할 때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이 방향에 대하여 나아가라고 말씀하신다고 느끼시는 분은 누구 누구입니까?”라고 물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질문은 사람들의 의견을 묻는 질문이 아니라 하나님이 교회에게 무엇이라고 말씀하시는지 알기 위한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중요한 결정에 내리기 전 모두가 한 마음으로 인도하심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우리는 오랜시간 기도한 교회 추가 부지를 구입을 놓고 결정을 내리기 위해 작정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각자 개인의 의견들로 찬반을 나누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무엇이라고 말씀하시는지 진지하게 인도하심을 받기 위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정직하게 기도하며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기를 바랍니다. 기도가 마치면 교단의 요청에 따라 최종적으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듣는 시간과 회원교인들이 동의를 얻는 투표( 75%)를 할 것입니다. 투표는 찬반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대한 최종결정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저는 이 순간에 어떤 결정이 되더라도 모두가 일치된 마음으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역사를 경험하는 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금주의 한마디
우리는 교회 추가 부지를 구입을 위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위한 기도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기도나 공적인 모든 시간에 아래와 같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하나님 교회추가 부지 구입을 위해 하나되는 마음을 허락하여 주시고, 추가 부지 장소가 정해지고 구입을 위한 과정과 재정이 순조롭게 준비되게 하여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