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목장 세우기
우리는 오랜 시간 목장 모임을 통하여 혈연을 뛰어넘어 예수 그리스도로 하나가 되는 하늘가족을경험합니다. 하지만 목장과 교회의 기초가 가정이기 때문에가족목장을 통하여 건강하게 세워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목장은 가족 해체 시대에 가족 간의 소통과 신앙전수를 위한 탁월한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족목장은 매주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여건이 안되는 가족은 한달에 한번이라도 함께 모여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앙적으로 공감대가 없는 가정에서는 거부감이 안 들도록 함께 기도하고 식사하고 대화하는 것부터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가족목장 순서(가족목장의 목자 목녀는 아빠 엄마가 됩니다.)
1.가족식사 : 온가족이 함께 식사를 합니다. 식사준비를 같이 준비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사를 마친 후에는 함게 정리하고 가족목장을 위한 시간을 가집니다.
2.찬양하기 : 가족이 다 함께 부를 수 있는 찬양을 합니다.
3.나눔: 1말씀나눔: 주일에 말씀에 대하여 새롭게 배운것, 깨달은 것, 결단한 것을 나눔니다, 2 삶 나눔: 그동안 감사한 일, 기분 좋았던 일을 나웁니다. 3기도제목 나눔: 그동안 힘들었던 일과 개인적인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4.기도하기: 나누었던 기도제목과 교회와 가정의 기도제목을 위해 함께 기도합니다.
5.함께 하는 즐거운 시간: 가족 구성원에 맞게 자녀들과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족목장의 주의사항: 1. 가족목장은 가족 모두가 함께 하는 시간입니다. 어린 자녀라도 작은 역활을 주어서 참여 할 수 있도록 하면 좋습니다. 2. 역활( 전체진행, 찬양, 게임, 음식준비)을 미리 알려주고 준비하게 합니다. 3. 나눔을 할 때는 부모가 먼저 나눔을 하면 좋습니다. 나눔시간은 “공감”하는 시간입니다. 절대로 가르치지 맙시다. 4. 기도제목은 각 가정의 기도제목 노트를 준비해서 기록 하고 기도 응답을 확인하면 좋습니다.
금주의 한마디
8월 부터 후반기 삶공부가 시작됩니다. 개설되는 삶공부에 등록하여 배우는 시간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생명의 삶은 등록교인들은 반드시 들어야 하는 필수 과정이고, 5년이 지난 성도들도 재수강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