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체험하는 목장 (1)
목장 모임은 하나님을 체험하는 곳입니다. 하나님이 체험되면 사람들은 반드시 옵니다. 사람들은 아무리 바빠도, 자신이 좋아하거나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합니다. 마찬가지로 목장 모임에서 매주 하나님을 체험하게 되면 목장모임에 오고 싶어집니다.
1. 목장식구들 끼리 "속"을 시원하게 털어놓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인간에게는 자기표현의욕구가 있습니다. 따라서 목장 모임에서 자기 속을시원하게 털어놓을 수 있어야 합니다. 남에게 할 수 없는 말을 쏟아놓을 수 있으니까 속히 시원해져서 다시 참석하게 되다, 그러다 보니 목장 출석률도 높아지고 부흥하게 됩니다. 목장 모임은 가르치는 곳이 아니라 서로의 삶을 나누는 곳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2. ‘실제적인 도움이나 필요에 "꼭" 함께 합니다. 목장이 잘 되는 목장들은 서로의 필요를 채워주려는 노력을 봅니다. 즉, 실제적인 도움과함께 해주어야 할 때 반드시 함께 해 주었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부부간이나 자녀 간의 문제, 직장에서의 문제가 생겼을 때 솔직히 털어놓고유경험자의 조언을 들을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누구라도 살다 보면 반드시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부흥하는 목장은 어떤 방식으로든지 삶을 조정해서 서로를 위해서 희생해 주는 목장이었습니다.
3. "기도 응답"이 있어야 합니다. 믿지 않는 분들은 과연 하나님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싶어 합니다. 이를 증명하는 길이 기도 응답입니다. 자녀들에게 목장 식구들이 함께 기도했을 때에 병이 낫고, 직장을 위해서 기도했을 때에 취직이 되고. 이러한 사례를 접하면서 “하나님이 살아 계시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되고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하는 계기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목자의 중요한 역할 중의 하나는, 목장 식구들이 나눔을 할 때 그 나눔 가운데에서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이에 합당한 구체적인 기도 제목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중보기도 시간에 목자는 목장 식구들과 더불어 이 제목을 갖고 기도합니다. 그리고 다음 주일에 기도 응답을 받았는지 여부를 반드시점검해야 합니다. 기도 응답을 받았을 때에 목장 식구들은 하나님을 체험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 다음주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