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세계관을 심어주는 창조과학캠프
호주에서 이민 목회를 하면서 안타까운 일은 성장했던 호주교회들마다 다음세대가 사라지고 성도들은 대부분 고령화되면서 교회들이 텅텅비어가는 모습을 직접 보는 것입니다. 특별히 다음세대가 사라져 가는 것은 세속적인 성공을 추구했던 부모들의 잘못된 신앙과 더블어 수직적인 영혼구원을 위한 성경적 세계관 교육의 붕괴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독교단체와 교회들은 포스트모더니즘 사회를 맞이하면서 성경적인 세계관과 정면으로 부딪히게 만드는 진화론이나 성가치관에 관련된이슈들에 대하여 방어하기 위해 힘써왔습니다. 그러나 일어나는 이슈들을 적대적으로 대응하여 반기독교 정서가 만들지는 것에 대하여는지혜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힘겹고 희생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교회가 다음세대에게 바른 성경적인 세계관을 세워주지 않는다면 그 또한 시간이 흐른 뒤 의미 없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올해로 제3회차에 접어드는 어린이 창조과학 캠프는 하나님의 창조를 주제로 전교인이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컨셉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목장의 VIP 자녀들을 초청하고, 캠프를 진행하고, 자녀들 때문에 방문하는 VIP 부모들을 위해서 카페를 열어서 창조과학 캠프에 대한취지와 교회에 대하여 듣도록 하는 것입니다.
제2회 창조과학 캠프 때에는 하나님 창조라는 주제에 성정체성을 추가로 다루었습니다. 올 해 제3회 캠프는 창조라는 주제에 환경보호와 성정체성을 주제를 추가했습니다.
이제는 창조과학캠프가 다음세대를 위한 세계관 교육을 위한 문화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창조과학 캠프를 통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성경적 세계관 교육뿐 아니라 목장의 VIP들이 자녀들과 함께 목장에 정착이 되고 주일예배에도 참석하는 일로 이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교회들에게 소개가 되어서 확산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금주의 한마디
이번 주에는 제 3회 창조과학캠프가 있습니다. 다음세대에게 성경적 세계관을 심어주는 창조과학캠프가 진행을 위해 도우미로 섬겨주시기원하시는 분들은 오늘까지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