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연합예배에 간증하는 법
교회를 개척하여 초대형교회로 부흥시킨 한 목사님이, 교회가 성장했던 이유 중의 하나로 간증을 꼽았습니다. 교회가 성장하면서 교인 숫자가 많아지고주일 예배 숫자가 많아짐에 따라, 짧은 시간 안에 예배를 끝내야 하기 때문에 간증 시간을 없앨 수밖에 없었고, 그 결과 주일 예배에서 감동과 은혜가 줄었다고 말했습니다.
간증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뿐 아니라 회중들이 적극적으로 예배에 참여하게 하고 간접적으로 은혜를 체험케 합니다. 자기를높이는 간증이나 자랑이 들어간 간증은 도움이 안되니 삼가해야 합니다. 그러나 주일 예배에 도움이 되는 구원간증과 사역간증, 삶의 간증들은 예배를 더욱 풍성하게 합니다.
주일예배에 하는 간증의 종류는 구원간증, 사역간증, 전도간증, 삶공부수료간증, 삶의 간증 등이 있습니다. ANW에서는 My story라는 이름으로 매주목장별로 돌아가면서 간증을 합니다.
주일예배에 도움이 되는 간증은 길면 안됩니다. 간증시간은 7분 기준 입니다. ( A4, 2페이지 반 정도) KBS의 아침 마당이라는 장수 프로그램에 ‘내 말 좀들어 봐요’라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7분의 시간을 주고 자신의 인생을 말하도록 해서, 제일 감동을 주거나 재미를 심어준 사람을 뽑아서 상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7분이면 짧은 것 같은데, 출연자들이 모두 자신의 일생을 극적으로 그려서 시청자들을 웃기기도 하고, 울리기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간증을 준비하는 분들은 시간을 잘 지켜서 준비해야 합니다,
간증은 시작할 때 밝게 시작하고 자신의 오래된 옛날 과거 이야기들 보다 최근에 경험한 내용을 구체적인 실례를 들어 간증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원간증은 이전에 죄 가운데 살았던 구체적이고 생생한 예를 들거나, 예수님을 영접하게 된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때 아직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사역 간증이나 삶공부 간증은 사역이나 삶공부를 통해 배운것을 나열하거나 배운 것을 설명하지 않고 자신이 깨닫고 결단한 내용을 2-3가지로 정리 해서 간증할 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강단에 간증을 할 때는 스마트 폰 같은 작은 화면으로 보고 하지 말고 반드시 원고를 프린트 하거나큰 화명의 타블릿을 가지고 올라가서 읽으면서 간증하시기 바랍니다.
금주의 한마디
생명나무 홀에는 개인용 컵 보관 선반이 있습니다. 일회용 컵보다는 개인컵을 가져다 놓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컵은 특이하거나 크지 않는 일반 크기의 컵으로 제한 합니다. 이름이 없는 컵은 공용으로 사용하게 되고 사용하지 않는 컵은 폐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