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자되기를 갈망하세요.
가정교회 초창기에는 싱글을 섬기는 목자는 결혼한 부부가 섬겨주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결혼한 장년이 싱글을 섬겨주었을 때 장점이 많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결혼한 부부의 모델이 되어줄 수 있고, 목장모임 장소에 대한 어려움도 해결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가장 에너지가 넘치는 젊음의 때에 결혼한 장년목자들의 섬김만 받도록 하는 것은 싱글들이 신앙생활을 수동적으로 하도록 만듭니다. 도리어 싱글들이 목자로 섬길 때 많은 장점이 있었습니다.
첫째,열정적으로 헌신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싱글들의 특징은 열정입니다. 싱글들은 어디에 그 젊음을 쏟아 부을까요? 성장하는 교회는 싱글들이 마음껏 헌신할 수 있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싱글들을 목자로 세우는 것은 저들의 젊음을 마음껏 하나님나라를 위해 열정을 품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둘째 성숙한 신앙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오래 시간 교회를 다녀도 신앙이 자라지 않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진정한 헌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신앙이나 인생 경험이 좀 부족해도 사역의 주체가 되어서 사역할 때 빠르게 성장하는 것을 봅니다. 목자로 살아 갈 때 인격적으로 영적으로 성숙해지는 것은 확실합니다.
결혼한 장년만 목자로 세웠다면 지금처럼 싱글들의 부흥은 없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장년들의 헌신이 있었습니다. 그분들이 장단기로 머무는 싱글들을 헌신적으로 섬겨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헌신으로 싱글목자들이 세워졌습니다. 당시 싱글들은 여건이나 환경을 보면 목장모임 장소도 마땅하지 않고, 비자의 문제나, 재정적으로도 상황이 되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난 지금 그들이 지금 교회의 기둥들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모습을 보고 자란 다음세대들이 싱글목자로 지속적으로 세워지고 있는 축복을 보고 있습니다.
지금 목장마다 인원은 많은데 목자헌신이 없어서 어려워하는 목장들이 있습니다.자발적인 목자헌신이 일어나기를 기대합니다. 싱글들 뿐 아니라 장년들도 목장에서 지속적으로 목자 헌신이 일어나기를 기대합니다. 주님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하는 삶을 살 때 하나님은 여러분의 생각을 뛰어넘는 축복되고 가치있는 인생을 살도록 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금주의 한마디 : 허그식 대상이 있는 목장에서 허그식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허그식은 예수님을 처음 믿고 영접하신 분들이 세례식, 생명의 삶, 그리고 확신의 삶을 마쳤을 때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