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교인과 회원교인 (3)
시드니수정교회는 등록회원과 회원교인으로 구분됩니다. 다시 한번 등록교인과 회원교인의 등록절차와 업데이트 된 부분을 다시 한번 정리하여 드립니다.
1.등록교인: 등록교인은 예수님을 믿지 않아도 되고 본 교회에서 신앙생활을 해보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단 목장 소속을 하셔야 합니다. 1)처음교회에 방문하면 방문카드를 작성합니다. 2) 예배 후 담임목사와 면담을 통하여 교회의 소개와 등록조건안내를 받게 됩니다, 3) 등록 절차는 목자나 안내위원의 안내를 받으셔서 목사와 면담과 그리고 목장에 소속을 하신 뒤 목장에 정착이 되면 소속 목자의 인도로 예배 마지막 시간에 있는 헌신시간에 등록헌신을 하고 등록교인이 됩니다. 4) 등록헌신을 하게 되면 주보함이 배당됩니다. 2025년 부터는 등록교인이 되면 주일에 환영을 하고 등록선물도 드리려고 합니다.
2.회원교인: 회원교인은 교회사역, 투표권등 교회 제반 사항에 참여권이 주어지며 회원의 책임과 의무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교회사역과 투표권을 회원교인에만 주는 이유는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으로 주님이 머리 되심을 인정하는 지체들이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위한 헌신과 사역이기 때문이고 (골1;18, 엡1:23) 또 사역의 책임이 요구되기에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등록교인들에게도 교회에 적응하고 가까워지는 기회를 드리기 위하여 교회 사역과 봉사의 예외를 둡니다. 즉 예배, 교육, 훈련등의 책임과 권리가 주어지는 것에 대한 것은 어렵겠지만 사역협력, 보조교사, 주방봉사, 부서별 보조 등 다양한 사역 참여가 ( 사역신청서 참고) 등록교인들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회원교인이 되기 위하여서는 1) 예수영접모임참석과 세례(침례)받고 2)생명의 삶을 수료하고, 3) 목자가 회원영입신청을 하면 회원들의 동의를 얻어서회원 교인이 됩니다. 2025년 부터는 회원교인 신청서를 작성하고 회원영입과정을 거쳐 회원교인으로 영입하도록 합니다.
등록교인과 회원교인제도는 2014년 7월시작었기에 그 이전에 등록을 하신 분들은 세례를 받고 목장에 소속이 되어있고 교회의 방향과 비전을 따르고 있으면 회원교인입니다. 학생부에서 올라와서 싱글장년(18세이상)이 된 경우는 학생부에서 생명의 삶을 마친경우 회원교인으로 인정합니다. 그러나 2025년 부터는 장년용 생명의 삶을 한 뒤 회원이 되도록 합니다.
금주의 한마디
오늘은 안수집사 회원투표가 있습니다. 지난 11월 총목자들의 투표를 통하여 두분의 안수집사를 후보로 선정했습니다. 이제 회원들의 2/3이상의 동의를얻으면 안수집사로 선출됩니다. 회원교인들은 투표에 적극 참여여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