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말 대로 됩니다.
2025년 새해가 되었습니다. 새해가 되면 그 한해동안 함께 붙들고 살아갈 표어가 되는 말씀을 위해 기도하며 정합니다. 2025년에는 말의중요성에 대한 말씀을 정해 보았습니다. 표어로 정한 말씀이 민수기14:28절 “너희는 그들에게 말하여라 나 주의 말이다.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한다. 너희가 나의 귀에 들리도록 말한 그대로 내가 반드시 너희에게 하겠다” 입니다.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하실 때 인간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은 말( 언어)입니다. 그래서 언어로 사고하고 교제하고 생각을 표출합니다. 말은단지 의사소통의 한 수단으로만 기능한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이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시고 예수님이 말씀으로 기적을 일으키신 것처럼우리의 말은 상상할 수 없는 생명의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말을 늘려서 발음하면 마~~~알이 됩니다. 이를 표현하면 마음의 알갱이라는 뜻입니다. 즉, 말이란 마음에 있는 것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말을 곱게 쓰는 사람은 마음을 곱게 쓰는 사람입니다. 반대로 말을 험하게 쓰는 사람은 마음을 험하게 쓰는 사람입니다. 우리가 긍정적인 말을하면 우리의 삶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그러나 부정적인 말을 하면 당장은 모르지만 부정적인 결과를 낳게 됩니다.
이처럼 말(언어)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 합니다. 그러나 그 말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말을 할 때가 있습니다. 내가 무심코 사용하는 말은 바로 나의 인격을 대변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그 말로서 나의 인생의 삶이 결정됩니다. 하나님이 너희의 말이 나에게들린데로 행하신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말을 예쁘게 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인생도 풍성해 질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잘못된 말의 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인생을 피폐하게 만들고 주변에 사람들도 힘들게 만듭니다.
한해 동안 잘 못된 언어 습관을 고치고 생명의 언어 사용을 훈련하여 우리 모든 삶에 변화와 기적을 경험해 보기를 기대합니다.
금주의 한마디
202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5년 우리가 붙들어야 표어말씀은 “ 너희가 말한 그대로 행하리라”(민수기 14장28절)입니다. 말씀을 마음에 간직하고 훈련하여 사람을 살리고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복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