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선한 뜻

 

 포도원 주인은 품꾼에게  한 데나리온을 약속하고 포도원으로 데리고 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장터에 아직도 놀고 있는 일꾼들을 포도원에 들여 똑같은 품삯을 주니, 먼저 와 일한 푼꾼들이 주인의 선한 뜻을 도리어 원망합니다. 

 천국은 하나님의 초청에 응한 모든 자들이 들어와 구원의 은혜를 누리는 곳입니다. 먼저들어 와서 더 많은 것들을 누려야 하는데 그렇지 않을 경우 부당하고 억울한 마음이 들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영혼이라도 더 구원하고 자 하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과 죄인인 나를 구원해 주신 은혜에 감사하고 기뻐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선한 뜻에 남과 비교하며 원망의 눈과 마음을 버리기를 소망합니다. 


읽을말씀: 마태복음서 20:1-16

  1. ’마지막에 온 이 사람들은 한 시간밖에 일하지 않았는데도, 찌는 더위 속에서 온종일 수고한 우리들과 똑같이 대우하였습니다.'
  2. 그러자 주인이 그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말하기를 '이보시오, 나는 당신을 부당하게 대한 것이 아니오. 당신은 나와 한 데나리온으로 합의하지 않았소?
  3. 당신의 품삯이나 받아 가지고 돌아가시오. 당신에게 주는 것과 꼭 같이 이 마지막 사람에게 주는 것이 내 뜻이오.
  4. 내 것을 가지고 내 뜻대로 할 수 없다는 말이오? 내가 후하기 때문에, 그것이 당신 눈에 거슬리오?' 하였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