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견디는 자
예수님은 해롯 성전의 웅장함과 화려함을 보고 놀라워하는 제자들에게 “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무너질 것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우리의 헛된 욕망과 죄악이 무너져야 함을 깨닫지 못하면, 하나님은 물질, 관계, 건강의 재난으로 징조를 보여주십니다. 그렇지만 재난의 시기에 목장에서 말씀 나눔을 통하여 죄와 사랑이 없음을 보게 하심으로 끝까지 견디게 하십니다.
지금 나에게 일어나는 재난과 같은 사건은 생명을 낳는 진통이며 구원을 위한 시작입니다.
읽을말씀: 마태24:1-14
1 예수께서 성전에서 나와서 걸어가시는데, 제자들이 다가와서, 성전 건물을 그에게 가리켜 보였다. 2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이 모든 것을보고 있지 않느냐?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여기에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아 있지 않고, 다 무너질 것이다.”
3 예수께서 올리브 산에 앉아 계실 때에, 제자들이 따로 그에게 다가와서 말하였다. “이런 일들이 언제 일어나겠습니까? 선생님께서 다시 오시는 때와 세상끝 날에는 어떤 징조가 있겠습니까? 우리에게 말씀해 주십시오.” 4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누구에게도 속지 않도록 조심하여라. 5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말하기를 ‘내가 그리스도이다’ 하면서, 많은 사람을 속일 것이다. 6또 너희는 여기저기서 전쟁이 일어난 소식과 전쟁이 일어나리라는 소문을 들을 것이다. 그러나 너희는 당황하지 않도록 주의하여라. 이런 일이 반드시 일어나야 한다. 그러나 아직 끝은 아니다. 7민족이 민족을 거슬러 일어나고, 나라가나라를 거슬러 일어날 것이며, 여기저기서 기근과 지진이 있을 것이다. 8그러나 이런 모든 일은 진통의 시작이다.”
9“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줄 것이며, 너희를 죽일 것이다. 또 너희는 내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다. 10또 많은 사람이 걸려서 넘어질 것이요, 서로 넘겨주고, 서로 미워할 것이다. 11또 거짓 예언자들이 많이 일어나서, 많은 사람을 홀릴 것이다. 12그리고 불법이 성하여,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을 것이다. 13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다. 14이 하늘 나라의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어서, 모든 민족에게 증언될 것이다. 그 때에야 끝이 올 것이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