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내게로 돌아오라
유다가 70년간의 포로생활에서 돌아왔지만 삶의 여러가지 방해와 욕심으로 성전재건과 신앙생활을 소홀히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과거의 조상을 본받아 말고나에게로 돌아오라고 고 스가랴 선지자를 통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욕심과 교만에 빠져 신앙생활을 소홀히 하고 있다면 돌이켜야 합니다. 하나님은 말씀과 교회와 사건들을 통하여 그길이 옳지 않다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읽을말씀: 스가랴1:1-16
1 다리우스 왕 이년 여덟째 달에, 주님께서, 잇도의 손자이며 베레갸의 아들인 스가랴 예언자에게 말씀하셨다. 2“나 주가 너희 조상들에게는 크게 화를 내었다. 3그러므로 너는 백성들에게 알려라.
‘만군의 주가 말한다. 너희는 나에게로 돌아오너라. 만군의 주가 말한다. 나도 너희에게로 돌아간다. 만군의 주가 말한다.’
4너희는 너희 조상을 본받지 말아라. 일찍이 예언자들이, 만군의 주님께서 말씀하신다고 하면서, 너희의 조상에게, 악한 길과 악한 행동을 모두 버리고 어서돌이키라고 외쳤다. 그러나 너희 조상은 나의 말을 듣지 않았다. 나의 말에 귀도 기울이지 않았다. 나 주의 말이다.
5너희의 조상,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느냐? 그 때의 예언자들,그들이 아직 살아 있느냐?
6내가 나의 종 예언자들을 시켜서 너희 조상에게 명한 나의 말과 규례를 그들이 듣지 않더니, 마침내 형벌을 받지 않았느냐? 그제서야 그들이 돌아와서 고백하기를, 만군의 주님께서는, 우리가 살아온 것과 우리가 행동한 것을 보시고서, 결심하신 대로 우리가 마땅히 받아야 할 벌을 내리셨다고 하였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