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하라.

 포로귀환 후 무너진 예루살렘성을 보며 스가랴는 성전을 재건하기를 촉구합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성전을 짓는 일은 왜 중요했을 까요? 성전 건축은 하나님이 백성들과 함께 하심을 보여주는 중요한 상징이며 하나님 나라의 회복을 의미하였습니다. 
 여호와의 말씀이 스가랴에게 임하니 ‘새싹’이라 이름하는 사람이 제자리에서 새싹처럼 돋아 성전을 지을 것이라고 예언을 합니다. 
 이제 겉으로 보여지는 예배의 종교 행위를 뛰어 넘어 우리 안에 믿음의 씨앗이 심겨지고 주님의 말씀와 사랑으로 공급함을 받아 새싹이 돋아지고 우리 스스로가 주의 성전이 되어 하나님의 나라에서 그의 자녀답게 살아가길을 원하십니다.
 우리안에 다시 무너져 있는 주님의 거룩한 성전을 재건하고 하나님 나라를 회복하기를 소망합니다. 
  
읽을말씀: 스가랴 6:1-15 
11. 너는 은과 금을 받아서, 그것으로 왕관을 만들고, 그것을 여호사닥의 아들 여호수아 대제사장의 머리에 씌워라.
12. 너는 그에게 이렇게 말하여라. '나 만군의 주가 이렇게 말한다. 이 사람을 보아라. 그의 이름은 '새싹'이다. 그가 제자리에서 새싹처럼 돋아나서, 주의 성전을 지을 것이다.
13. 그가 주의 성전을 지을 것이며, 위엄을 갖추고, 왕좌에 앉아서 다스릴 것이다. 한 제사장이 그 왕좌 곁에 설 것이며, 이 두 사람이 평화롭게 조화를 이루며, 함께 일할 것이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