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의 딸아 기뻐할지어다.
스가랴 선지자에게 주님은 [너희들의 왕이 너희에게 오시니, 기뻐하고, 환성을 올리라]라고 전합니다.
예루살렘에 오실 왕은 공의로우신 왕, 구원을 베푸시는 왕이시며, 이방 민족들에게 평화를 선포하시고, 그의 다스림은 이 바다에서 저 바다 끝까지 이를 것이다. 하십니다. 그리고 그분은 온순하셔서, 나귀 곧 나귀 새끼인 어린 나귀를 타고 오실 것이다.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분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우리는 그 주님을 알고 있지만, 그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들에게 오실 왕이 누구인지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님은 너희들을 구원할 왕은 오실 것이며, 그 분께서 이스라엘에 갑절의 축복을 주시겠다 약속하셨습니다.
우리에게 오신 왕, 겸손의 왕되신 예수님이 우리들의 구원자 되어주심에 감사합시다. 그리고 또한 기뻐합시다. 그분은 우리를 보석과 같이 빛나게 해 주실 유일한 분이심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읽을말씀: 스가랴 9:9~17
9 도성 시온아, 크게 기뻐하여라. 도성 예루살렘아, 환성을 올려라. 네 왕이 네게로 오신다. 그는 공의로우신 왕, 구원을 베푸시는 왕이시다. 그는 온순하셔서, 나귀 곧 나귀 새끼인 어린 나귀를 타고 오신다.
10 "내가 에브라함에서 병거를 없애고, 예루살렘에서 군마를 없애며, 전쟁할 때에 쓰는 활도 꺾으려 한다. 그 왕은 이방 민족들에겍 평화를 선포할 것이며, 그의 다스림이 이 바다에서 저 바다까지, 유프라테스 강에서 땅 끝까지 이를 것이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