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피로 얻은 새생명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제사로 드릴 희생제물의 피를 마시는 자는 백성 중에서 끊어진다고 말씀하십니다.  그 이유는 생물의 생명이 바로 그 피 속에 있기에,  그 피는 제단에 뿌려서 백성들의 죄를 위하여 오직 속제하는 데에 쓰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귀한 피로 죄를 용서 받았고 새 생명을 얻었습니다. 세상의 많은 유혹과 시험은 우리를 다시 옛속성으로 돌아가게 하며 죄로 더럽히려 하지만, 예수님의 피로 거룩함을 지켜내며 하나님의 나라와 뜻을 위해 살아가는 소중한 하루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읽을말씀: 레위기 17:1-16
10. ” 이스라엘 집안에 속한 사람이나 또는 그들과 함께 사는 외국 사람이, 어떤 피든지 피를 먹으면, 나 주는 그 피를 먹은 사람을 그대로 두지 않겠다. 나는 그를 백성에게서 끊어 버리고야 말겠다.
11. 생물의 생명이 바로 그 피 속에 있기 때문이다. 피는 너희 자신의 죄를 속하는 제물로 삼아 제단에 바치라고, 너희에게 준 것이다. 피가 바로 생명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죄를 속하는 것이다.
12. 그러므로 나 주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미 말한 바와 같이, 너희 가운데 어느 누구도 피를 먹어서는 안 된다. 그뿐만 아니라, 너희와 함께 살고 있는 어떤 외국 사람도, 피를 먹어서는 안 된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