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어 갈 가나안 땅의 문란한 풍속과 규례들을 오늘 말씀해 주시면서, [스스로 더러워지지 않도록] 말씀해 주십니다. 
[너희는 모두 내가 세운 규례와 내가 명한 법도를 잘 지켜서, 온갖 역겨운 짓 가운데, 어느 하나라도 범하지 않도록 하라.] 그래서 땅을 더럽히지 말라. 하셨습니다. 

우리가 오늘 하루도 죄로부터 스스로 더러워지지 않도록 노력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꼭 지키며, 세상을 따라가는 것이 아닌, 주님 말씀을 따르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주님은 우릴 이 땅에서 토해내지 않으시고, 지키시고 보호해 주실 것입니다

읽을말씀: 레위기 18:19~30

28 너희가 그 땅을 더럽히면, 마치, 너희보다 앞서 그 땅에 살던 민족을 그 땅이 토해 냈듯이, 너희를 통해 낼 것이다. 
29 누구든지 위에서 말한 역겨운 짓 가운데 어느 하나라도 범하면, 백성은 그런 짓을 한 그 사람과는 관계를 끊어야 한다. 
30 그러므로 너희는, 내가 지키라고 한 것을 꼭 지켜서, 너희보다 앞서 그곳에 살던 사람들이 저지른 역겨운 풍습 가운데 어느 하나라도 따라가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 그런 짓들을 하여, 너희가 스스로를 더럽히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 내가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