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아라.

 이스라엘 백성은 40년동안 광야에서 하나님의 일하심을 보고도 하나님을 시험하고 마음이 완고해졌습니다. 그들의 완고함과 미혹된 마음은 하나님을 노하게 했고, 그들은 하나님의 길을 알지 못하며 그의 안식에 들어갈 수가 없어습니다. 
우리의 어두워진 눈은 하나님의 일하심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을 원망하고 시험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이라 하는 그날 그날 깨어서 서로 권면함으로 아무도 죄의 유혹에 빠져 마음이 완고해 지지 않도록 도와야 할 것입니다. 

읽을말씀: 히브리서 3:7-19
8. 너희 조상들이 광야에서 시험받던 날에 반역한 것과 같이, 너희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아라.
9. 거기에서 그들은 나를 시험하여 보았고, 사십 년 동안이나 내가 하는 일들을 보았다.
10. 그러므로 나는 그 세대에게 분노해서 말하였다. '그들은 언제나 마음이 미혹되어서 내 길을 알지 못하였다. 
11. 내가 진노하여 맹세한 대로 그들은 결코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할 것이다.
12. 형제자매 여러분, 여러분 가운데에 믿지 않는 악한 마음을 품고서, 살아 계신 하나님을 떠나는 사람이 아무도 없도록, 여러분은 조심하십시오.
13. '오늘'이라고 하는 그날그날, 서로 권면하여, 아무도 죄의 유혹에 빠져 완고하게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