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안식에 들어가는 자 


우리는 말씀을 듣고 그것을 믿음과 결부시킬 수 있었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건이 올때 마다 세상 방식을 찾아 헤메다가 주님의 안식을 누리지 못하게 됩니다. 우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안식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하나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믿고 그분의 선하심과 다스리심을 믿는 자는 어떤 사건 속에서도 안식에 거합니다.


내가 오늘 하나님의 안식을 누리기 위해 쉬어야 할 나의 일이나 감정은 무엇입니까?


읽을말씀: 히브리서4:1-13

1.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안식에 들어가리라는 약속이 아직 남아 있는 동안에, 여러분 가운데서 거기에 미치지 못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도록, 두려운 마음으로 조심하십시오.

2그들이나 우리나 기쁜 소식을 들은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들은 그 말씀이 그들에게는 아무런 유익이 되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은 그 말씀을 듣고서도, 그것을 믿음과 결합시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3그러나 그 말씀을 믿은 우리는 안식에 들어갈 것입니다. 그것은, "내가 진노하여 맹세한 것과 같이, 그들은 결코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할 것이다" 하고 말씀하신 그대로입니다. 사실상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시고 모든 일을 끝마치셨으므로, 그때부터 안식이 있어온 것입니다.

4일곱째 날에 관해서는 어딘가에서 "하나님께서 일곱째 되는 날에는 그 모든 일을 마치고 쉬셨다" 하였고,

5또 이 곳에서는 다시 "그들은 결코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할 것이다" 하셨습니다.

6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에게는 안식에 들어갈 기회가 아직 남아 있습니다. 그런데 기쁜 소식을 먼저 들은 사람들이 순종하지 않았으므로,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