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언약의 공동체 

[믿음의 경주]를 달리는 [믿음의 성도]들은 이렇게 살려고 해야 합니다.
먼저, 모든 사람들과 화평하게 지내고 거룩하게 살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런 우리들의 삶의 태도를 통해 하나님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믿음의 성도는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떨어져 나가는 사람이 없도록 붙들어 주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우리 또한 말씀 안에 머물러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것이 [새 언약의 공동체 사람들]의 삶의 모습과 태도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우리는 나의 이웃들과 [화평]하게 지내려 노력하며, 또한 공동체의 지체들을 잘 붙들어 주고 있습니까?

읽을말씀: 히브리서 12:14~29

14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하게 지내고, 거룩하게 살기를 힘쓰십시오. 거룩해지지 않고서는, 아무도 주님을 뵙지 못할 것입니다. 
15 하나님의 은혜에서 떨어져 나가는 사람이 아무도 없도록 주의하십시오. 또 쓴 뿌리가 돋아나서 괴롭게 하고, 그것으로 많은 사람이 더러워지는 일이 없도록 주의 하십시오. 
16 또 음행하는 자나, 음식 한 그릇에 장자권을 팔아넘긴 에서와 같은 속된 사람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