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과 영생
예수님은 십자가의 죽음의 때가 가까이 왔음을 아셨습니다. 예수님의 죽음의 의미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고 하나님이 맡겨주신 사람들에게 영생을 주시는 일이었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영생은 예수님의 죽기까지 순종으로 얻어진 것입니다.
나는 나에게 맡겨주신 영혼을 구원하고 영생을 얻게 하는일에 얼마나 순종합니까?
읽을말씀: 요한복음 17:1-8
1 예수께서 이 말씀을 마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보시고 말씀하셨다. “아버지, 때가 왔습니다. 아버지의 아들을 영광되게 하셔서, 아들이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여 주십시오. 2아버지께서는 아들에게 모든 사람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그것은 아들로 하여금 아버지께서 그에게 주신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주게 하려는 것입니다. 3영생은 오직 한 분이신 참 하나님을 알고, 또 아버지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 4나는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맡기신 일을 완성하여, 땅에서 아버지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5아버지,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누리던 그 영광으로, 나를 아버지 앞에서 영광되게 하여 주십시오.
6나는, 아버지께서 세상에서 택하셔서 내게 주신 사람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 드러냈습니다. 그들은 본래 아버지의 사람들인데, 아버지께서 그들을 나에게 주셨습니다. 그들은 아버지의 말씀을 지켰습니다. 7지금 그들은,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이,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