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기념할 날

하만에 의해서 죽게될 위기에 처했던 유다사람들은 그 두려움과 절망에서 구원되어 새로운 삶을 살게 된 날을 기억하여 기념하며 지키게 되었습니다. 
우리들도 기억하며 감사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의 죄를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신 주님을 기억해야 하며, 주님의 대속의 은혜로 인해 구원의 길이 열렸다는 것에 감사해야 하는 것입니다. 바라기는 오늘의 삶속에서 나를 구원하신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감사할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당연한 것이 아닌, 아무 공로도 없는 나를 사랑하셔서 나를 위해 고통받으신 주님을 기억하며 찬양으로 감사로 영광돌리는 오늘의 삶이 될수 있기를 바랍니다. 

읽을말씀: 에스더 9:20-10:3
20 모르드개는 이 모든 사건을 다 기록하여 두었다. 그는 또, 멀든지 가깝든지, 아하수에로 왕이 다스리는 모든 지방에 사는 유다 사람들에게 글을 보내서,      
21 해마다 아달월 십사일과 십오일을 명절로 지키도록 지시하였다. 
22 그 날에 유다 사람이 원수들의 손에서 벗어났으며, 그 날에 유다 사람의 슬픔이 기쁨으로 바뀌었고, 초상날이 잔칫날로 바뀌었으므로, 모르드개는 그 이틀 동안을, 잔치를 벌이면서 기뻐하는 명절로 정하고, 서로 음식을 나누어 먹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는 날로 지키도록 지시하였다. 
23 그래서 유다 사람들은, 모르드개가 그들에게 글로 써서 지시한 대로, 자기들이 시작한 그 명절을 해마다 지켰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