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운 사건을 해석할 자
벽위에 쓰여진 글로 인해 크게 두려워하며 번민하고 있던 벨사살 왕은 왕궁의 모든 지혜자들에게 답을 구했지만 찾을수 없었습니다.
그런 그에게 그의 어머니는 다니엘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다니엘은 단번에 벨사살이 번민하고 괴로워하던 글자의 뜻을 풀이하여 알려줍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여 번민하고 괴로워하던 문제들이,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다니엘로 인해 해결된것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여 괴로움 가운데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사람의 삶을 보여주어 영혼구원의 길로 인도하는 우리들의 삶이 될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읽을말씀: 다니엘 5:1-16
10 왕과 귀한 손님들의 고함 소리를 듣고서, 왕의 어머니가 연회장으로 들어왔다. 왕의 어머니가 왕에게 말하였다. "임금님, 임금님의 만수무강을 빕니다. 임금님은 너무 번민하지 마시고, 얼굴에서 근심을 떨쳐 버리시기 바랍니다.
11 임금님의 나라에 거룩한 신들의 영을 받은 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임금님의 아버지 때에, 명철과 총명과 신들의 지혜와 같은 지혜를 가진 사람으로 알려진 인물입니다. 임금님의 아버지 느부갓네살 왕께서는 그 사람을 마술사들과 주술가들과 점성술가들과 점성가들의 우두머리로 세우셨습니다.
12 그의 이름은 다니엘입니다. 그에게는 탁월한 정신과 지식과 꿈을 해몽하는 총명이 있어서, 수수께끼도 풀었고, 어려운 문제도 해결했습니다. 느부갓네살 왕은 그의 이름을 벨드사살이라고 부르셨습니다. 이제 다니엘을 불러 보십시오. 그러면 그가 그 글자를 풀어서, 임금님께 알려 드릴 것입니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