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행을 버리고 돌아오라.
하나님은 요시아 왕 때부터 예레미야를 선지자로 세워 23년 동안 계속해서 남유다 백성에게 말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전하신 메시지는 '자신의 악한 삶과 행동을 멈추고 돌아오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랬을때 '너희가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유다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귀 담아 듣지 않고, 자신들의 손으로 우상을 말들어 섬기다. 바벨론의 포로로 잡혀가 살게 됩니다.
우리가 영원히 죽지 않고 살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죄로부터 돌아서는 것', '온전한 회개'만이 살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오늘 우리들의 삶과 행동 가운데 돌이켜야 될 죄가 무엇이 있는지 깊이 묵상해 보길 소망합니다.
읽을말씀: 예레미야 25:1~14
4 주님께서는 여러분에게 주님의 종 예언자들을 보내시되 꾸준히 보내셨으나, 여러분은 예언자의 말도 듣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은 들으려 하지도 않았고, 귀를 기울이지도 않았습니다.
5 주님께서는 예언자들을 시켜 여러분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는 각기 자신의 악한 삶과 온갖 악행을 그치고 어서 돌아오너라. 그러면, 나 주가 너희와 너희 조상에게 준 땅에서 너희가 길이길이 살 것이다.
6 또 너희는 다른 신들을 쫓아다니며 섬기거나 경배하지도 말고, 손으로 만든 우상을 섬겨서 나의 분노를 격발시키지도 말아라. 그러면, 나도 너희에게 재앙을 내리지 않겠다고 하였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