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기쁨


죄인이 예수님께 말씀을 들으러 나아오자 따듯하게 맞아주십니다. 그러나 바리세인은 그것을 보고 수근거립니다.  한 영혼이 회개하고 주께로 돌아오는 것에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하늘의 기쁨이 무엇인지 말씀하여주셨습니다. 바로 회개하고  돌아오는 한 사람 때문에 하늘의 기쁨이 넘친다고 하셨습니다.


하늘의 기쁨은 바리세인 같은 내가  내죄를 발견하고 회개 할 때입니다. 그리고 변화된 나를 통해 한 사람이 회개하고 돌아올 때입니다.


읽을말씀: 누가복음 15:1-10

1. 세리들과 죄인들이 모두 예수의 말씀을 들으려고 그에게 가까이 몰려들고 있었다.

2. 바리새파 사람들과 율법학자들은 서로 수군거리며 말하기를 "이 사람이 죄인들을 맞아들이고, 그들과 함께 음식을 먹는구나" 하였다.

3. 그래서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이 비유를 말씀하셨다.

4. "너희 가운데서 어떤 사람이 양 백 마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 가운데서 한 마리를 잃으면, 아흔아홉 마리를 들에 두고, 그 잃은 양을 찾을 때까지 찾아 다니지 않겠느냐?

5. 찾으면, 기뻐하면서 어깨에 메고

6. 집으로 돌아와서, 친구들과 이웃 사람을 불러모으고 '나와 함께 기뻐해 주십시오. 잃었던 내 양을 찾았습니다' 하고 말할 것이다.

7.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이와 같이 하늘에서는, 회개할 필요가 없는 의인 아흔아홉보다, 회개하는 죄인 한 사람을 두고 기뻐할 것이다."

8. "어떤 여자에게 드라크마 열 닢이 있는데, 그가 그 가운데서 하나를 잃으면, 등불을 켜고, 온 집안을 쓸며, 그것을 찾아낼 때까지 샅샅이 뒤지지 않겠느냐?

9. 그래서 찾으면, 벗과 이웃 사람을 불러모으고 '나와 함께 기뻐해 주십시오. 잃었던 드라크마를 찾았습니다' 하고 말할 것이다.

10.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이와 같이, 회개하는 죄인 한 사람을 두고, 하나님의 천사들이 기뻐할 것이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