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내로 영혼을 얻으리라
예수님은 돌위에 돌하나도 남지 않고 무너지는 마지막 때에 대하여 말씀하십니다. 그러자 제자들은 마지막 때에 어떤 징조가 있을 것인지 묻습니다.
마지막 때에는 난리와 재난의 소식이 있을 것이며 전쟁과 기근과 지진과 전염병의 소식이 있을 것이라 하십니다. 그러나 끝은 아니며 분별이 필요하다고 하십니다.
성도들은 세상의 것들로 미혹 받지 않도록 조심하며 인내로 영혼의 구원을 얻으라고 합니다.
지금 미얀마에서 일어난 지진이나 한국의 정치적 위기나 내삶의 고난 속에서 분별해야 할 주님의 뜻은 무엇입니까?
읽을말씀: 누가복음 21:5-19
5. 몇몇 사람이 성전을 가리켜서, 아름다운 돌과 봉헌물로 꾸며 놓았다고 말들을 하니,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6. "너희가 보고 있는 이것들이,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질 날이 올 것이다."
7. 제자들이 예수께 물었다. "선생님, 그러면 이런 일들이 언제 일어나겠습니까? 또 이런 일이 일어나려고 할 때에는, 무슨 징조가 있겠습니까?"
8.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너희는 속지 않도록 조심하여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는 '내가 그리스도다' 하거나 '때가 가까이 왔다' 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을 따라가지 말아라.
9. 전쟁과 난리의 소문을 듣게 되어도 겁내지 말아라. 이런 일이 반드시 먼저 있어야 한다. 그러나 종말이 곧 오는 것은 아니다."
10. 그 때에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민족과 민족이 맞서 일어나고, 나라와 나라가 맞서 일어날 것이며,
11. 큰 지진이 나고, 곳곳에 기근과 역병이 생기고, 하늘로부터 무서운 일과 큰 징조가 나타날 것이다.
12. 그러나 이 모든 일이 일어나기에 앞서, 사람들이 너희에게 손을 대어 박해하고, 너희를 회당과 감옥에 넘겨 줄 것이다. 너희는 내 이름 때문에 왕들과 총독들 앞에 끌려갈 것이다.
13. 그러나 이것이, 너희에게는 증언의 기회가 될 것이다.
14. 그러므로 너희는 명심해서, 변론할 말을 미리부터 생각하지 말아라.
15. 나는 너희의 모든 적대자들이 맞서거나 반박할 수 없는 구변과 지혜를 너희에게 주겠다.
16. 너희의 부모와 형제와 친척과 친구들까지도 너희를 넘겨 줄 것이요, 너희 가운데서 더러는 죽일 것이다.
17. 너희는 내 이름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다.
18. 그러나 너희는 머리카락 하나도 잃지 않을 것이다.
19. 너희는 참고 견디는 가운데 너희의 생명을 얻어라."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