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모임교안> 회복되는 데스티니 (Destiny)
룻기2:10-12
10룻이 엎드려 얼굴을 땅에 대고 절하며 그에게 이르되 나는 이방 여인이거늘 당신이 어찌하여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나를 돌보시나이까 하니
11.보아스가 그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네 남편이 죽은 후로 네가 시어머니에게 행한 모든 것과 네 부모와 고국을 떠나 전에 알지 못하던 백성에게로 온 일이 내게 분명히 알려졌느니라
12.여호와께서 네가 행한 일에 보답하시기를 원하며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의 날개 아래에 보호를 받으러 온 네게 온전한 상 주시기를 원하노라 하는지라
☞지난주 설교를 요약해 보십시오. (말씀요약담당자가 발표합니다)
1.룻기서의 시작은 엘리멜렉이 흉년을 만나 모압땅으로 괘도이탈로부터 시작됩니다. 엘리멜렉의 괘도이탈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참고:룻기1:1-3)
엘리멜렉의 괘도이탈 이란 하나님의 자녀가 ( ) 밖의 삶을 사는 것을 말합니다.
2. 룻기는 비극 이야기가 아닙니다. 한 여인을 통하여 이루어 가시는 ( )의 이야기입니다. 룻을 통하여 단순히 가문의 회복 뿐 아니라 인류구원의 길인 오벳을 낳는 이야기입니다.
“보아스는 오벳을 나았고 오벳은 이새를 낳고 이새는 다윗을 낳았더라”(룻기4:21-22)
3. 룻이 나오미를 붙든 이유는 무엇이었습니까? (참고: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되고 어머니의 하나님의 나의 하나님이 될것입니다”-룻기 1:16 )
이방여인인 룻에게 하나님을 알게 해주고 믿음으로 인도한 사람은 나오미입니다. 망한 가문의 나오미의 형편을 보면 따라가고 싶지가 않았지만 그가 나오미를 붙든것은 바로( ) 때문입니다.
4. 룻기서에서 만남과 관계 (룻과 나오미, 보아스와 룻) 속에 실패한 인생의 데스티니(Destiny)의 회복을 봅니다. 나의 데스티니에 몰두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의 데스티니(Destiny)를 풀어주고 회복시켜주는 인생을 살 때 진정한 인생의 행복을 보게 됩니다. 바로 당신이 다른 사람의 인생을 회복시키고 축복하는 “데스티니(Destiny) 메이커”가 되는 것이다.
나를 통하여 회복되어야 할 사람은 누구입니까?
답: 1. 말씀 밖 2. 회복 3.믿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