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모임교안> 섬기며 다스리는 사람 4
본문 :창세기41:38-43
바로가 신하들에게 말하였다. "하나님의 영이 함께 하는 사람을, 이 사람 말고, 어디에서 또 찾을 수 있겠느냐?"
39.바로가 요셉에게 말하였다. "하나님이 너에게 이 모든 것을 알리셨는데, 너처럼 명철하고 슬기로운 사람이 어디에 또 있겠느냐?
40.네가 나의 집을 다스리는 책임자가 되어라. 나의 모든 백성은 너의 명령을 따를 것이다. 내가 너보다 높다는 것은, 내가 이 자리에 앉아 있다는 것뿐이다."
41.바로가 또 요셉에게 말하였다. "내가 너를 온 이집트 땅의 총리로 세운다."
42.그렇게 말하면서, 바로는 손가락에 끼고 있는 옥새 반지를 빼서 요셉의 손가락에 끼우고, 고운 모시 옷을 입히고, 금목걸이를 목에다 걸어 주었다.
43.그런 다음에, 또 자기의 병거에 버금가는 병거에 요셉을 태우니, 사람들이 "물러나거라!" 하고 외쳤다. 이렇게 해서, 바로는 요셉을 온 이집트 땅의 총리로 세웠다.
☞지난주 설교를 요약해 보십시오. (말씀요약담당자가 없으면 돌아가면서 담당자를 세워주세요)
1. 하나님이 요셉을 섬기며 다스리는 사람으로 세우기 위한 고난의 학교는 무엇이며 훈련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1) 구덩이( 창세기 37: 24-25) 형들에 의하여 던져진 구덩이 안에서 그가 의지할 수 있는 것은 오직 하나님밖에 없었습니다. 그 구덩이에서 ①의지해야 할 대상, ②바라보아야 할 대상, ③붙잡아야 할 대상, ④추구해야 할 가치가 완전히 바뀌게 되는 훈련을 합니다.
2) 보디발의 집( 창세기39:3-4절) 하나님의 총리가 되기 전에 사람의 총리가되기 위한 종, 거룩, 유혹, 성실을 훈련하는 학교입니다.
3) 감옥 (창39장22-23절, 40장:6절) 요셉이 간 감옥은 정치인 수용소입니다. 그곳에서 애굽을 섬김며 다스릴 사람으로 준비됩니다. 여기서 훈련은 섬김, 탁월함, 용서을 훈련합니다.
2. 요셉이 고난의 학교를 마치고 애굽의 총리가 되도록 단련한 것은 무엇입니까?
시편 105:17-19 17.그가 한 사람을 앞서 보내셨음이여 요셉이 종으로 팔렸도다
18.그의 발은 차꼬를 차고 그의 몸은 쇠사슬에 매였으니 19.곧 여호와의 말씀이 응할 때까지라 그의 ( )이 그를 단련하였도다
3. 내가 어떤 훈련의 학교를 통과 하고 있으며 훈련과목은 무엇입니까?
답: 2: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