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모임교안> 돌보아주심
누가복음 7:11-17
11.그 뒤에 곧 예수께서 나인이라는 성읍으로 가시게 되었는데, 제자들과 큰 무리가 그와 동행하였다.
12.예수께서 성문에 가까이 이르셨을 때에, 사람들이 한 죽은 사람을 메고 나오고 있었다. 그 죽은 사람은 그의 어머니의 외아들이고, 그 여자는 과부였다. 그런데 그 성의 많은 사람이 그 여자와 함께 따라오고 있었다.
13.주님께서 그 여자를 보시고, 가엾게 여기셔서 말씀하셨다. "울지 말아라."
14.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서, 관에 손을 대시니, 메고 가는 사람들이 멈추어 섰다.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젊은이야, 내가 네게 말한다. 일어나라."
15.그러자 죽은 사람이 일어나 앉아서, 말을 하기 시작하였다. 예수께서 그를 그 어머니에게 돌려주셨다.
16.그래서 모두 두려움에 사로잡혀서,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말하기를 "우리에게 큰 예언자가 나타났다" 하고, 또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돌보아주셨다" 하였다.
17.예수의 이 이야기가 온 유대와 그 주위에 있는 모든 지역에 퍼졌다.
☞지난주 설교를 요약해 보십시오. (말씀요약담당자가 없으면 돌아가면서 담당자를 세워주세요)
1. 나인이라는 성읍에서 예수님의 행렬과 장레행렬이 마주합니다. 예수님은 죽은 젊은이의 어머니를 보시고 무엇이라고 합니까?
13.주님께서 그 여자를 보시고, 가엾게 여기셔서 말씀하셨다. " ( )."
2. 예수님은 단순히 위로의 말로만 마치신 것이 아닙니다. 그분은 죽은 자를 살리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이십니다, 예수님은 어떻게 젊은 아들이 죽은 과부에게 소망을 줍니까?
14절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서, 관에 ( ) , 메고 가는 사람들이 멈추어 섰다.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젊은이야, 내가 네게 말한다. ( )."
15.그러자 죽은 사람이 일어나 앉아서, 말을 하기 시작하였다. 예수께서 그를 그 어머니에게 돌려주셨다.
3. 죽음의 행렬을 따라오던 사람들은 예수님이 죽은 사람을 살리심을 보고 무엇이라고 합니까?
16.그래서 모두 두려움에 사로잡혀서,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말하기를 "우리에게 큰 예언자가 나타났다" 하고, 또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 )" 하였다.
4.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돌보아주셨다”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첫째, 죄와 허물로 죽을 었던 우리에게 새생명을 주심(구원)
둘째, 현재를 성도의 삶의 고난에 동참하여 주심 (동행)
셋째, 우리의 영원한 미래에 대한 약속하심 (천국)
5. 하나님이 나를 돌보아주신 일이나 나의 주변에 하나님의 돌아보심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나의 결단을 나누어 봅시다.
답: 1. 울지말아라. 2, 손을 대시니, 일어나라 3. 돌보아주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