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성경공부교안>
열두 진주문
요한계시록 21: 21-27
21.또 열두 대문은 열두 진주로 되어 있는데, 그 대문들이 각각 진주 한 개로 되어 있었습니다. 도시의 넓은 거리는 맑은 수정과 같은 순금이었습니다.
22.나는 그 안에서 성전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것은 전능하신 주 하나님과 어린 양이 그 도성의 성전이시기 때문입니다.
23.그 도성에는, 해나 달이 빛을 비출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영광이 그 도성을 밝혀 주며, 어린 양이 그 도성의 등불이시기 때문입니다.
24.민족들이 그 빛 가운데로 다닐 것이요, 땅의 왕들이 그들의 영광을 그 도성으로 들여올 것입니다.
25.그 도성에는 밤이 없으므로, 온종일 대문을 닫지 않을 것입니다.
26.그리고 사람들은 민족들의 영광과 명예를 그 도성으로 들여올 것입니다.
27.속된 것은 무엇이나 그 도성에 들어가지 못하고, 가증한 일과 거짓을 행하는 자도 절대로 거기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다만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는 사람들만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말씀 요약
#말씀 내용
1. 천국의 새 예루살렘성으로 들어가는 문은 왜? 진주로 되어있다고 했을까?(21절)
2. 12 진주 문을 통과해서 들어가면 어떤 풍경이 펼쳐지는가? (21-23절)
3. 천국의 도성으로 성도들이 들여오는 영광과 명예는 무엇인가? (24-26절)
4. 천국에 들어가는 사람은 어떤 사람들인가? (27절)
# 이번주 설교를 통해 가장 기억에 남는 것과 결단한 내용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