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성경공부교안>
허무함이 느껴질 때
시편: 90:1-17
1.주님은 대대로 우리의 거처이셨습니다.
2.산들이 생기기 전에, 땅과 세계가 생기기 전에, 영원부터 영원까지, 주님은 하나님이십니다.
3.주님께서는 사람을 티끌로 돌아가게 하시고 "죽을 인생들아, 돌아가거라" 하고 말씀하십니다.
4.주님 앞에서는 천년도 지나간 어제와 같고, 밤의 한 순간과도 같습니다.
5.주님께서 생명을 거두어 가시면, 인생은 한 순간의 꿈일 뿐, 아침에 돋아난 한 포기 풀과 같이 사라져 갑니다.
6.풀은 아침에는 돋아나서 꽃을 피우다가도, 저녁에는 시들어서 말라 버립니다.
7.주님께서 노하시면 우리는 사라지고, 주님께서 노하시면 우리는 소스라치게 놀랍니다.
8.주님께서 우리 죄를 주님 앞에 들추어 내놓으시니, 우리의 숨은 죄가 주님 앞에 환히 드러납니다.
9.주님께서 노하시면, 우리의 일생은 사그라지고, 우리의 한평생은 한숨처럼 스러지고 맙니다.
10.우리의 연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연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요, 빠르게 지나가니, 마치 날아가는 것 같습니다.
11.주님의 분노의 위력을 누가 알 수 있겠으며, 주님의 진노의 위세를 누가 알 수 있겠습니까?
12.우리에게 우리의 날을 세는 법을 가르쳐 주셔서 지혜의 마음을 얻게 해주십시오.
중략..
#말씀 내용
#말씀 요약- 말씀을 간단히 요약해 보세요.
1. 모세는 인생이 허무한 이유 3가지를 무엇이라고 하였습니까?
1)
2)
3)
2. 모세의 기도의 내용 4가지는 무엇입니까?
1)
2)
3)
4)
# 이번주 설교를 통해 가장 기억에 남는 것과 결단한 내용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