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성경공부교안>
성령의 인도를 받으려면
사도행전13:4-12
4.바나바와 사울은, 성령이 가라고 보내시므로, 실루기아로 내려가서, 거기에서 배를 타고 키프로스로 건너갔다.
5.그들은 살라미에 이르러서, 유대 사람의 여러 회당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였다. 그들은 요한도 또한 조수로 데리고 있었다.
6.그들은 온 섬을 가로질러 바보에 이르렀다. 거기서 그들은 어떤 마술사를 만났는데, 그는 거짓 예언자였으며 바예수라고 하는 유대인이었다.
7.그는 총독 서기오 바울을 늘 곁에서 모시는 사람이었다. 이 총독은 총명한 사람이어서, 바나바와 사울을 청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자 하였다.
8.그런데 이름을 엘루마라고 번역해서 부르기도 하는 그 마술사가 그들을 방해하여, 총독으로 하여금 믿지 못하게 하려고 애를 썼다.
9.그래서 바울이라고도 하는 사울이 성령으로 충만하여 마술사를 노려보고 말하였다.
10."너, 속임수와 악행으로 가득 찬 악마의 자식아, 모든 정의의 원수야, 너는 주님의 바른 길을 굽게 하는 짓을 그치지 못하겠느냐?
11.보아라, 이제 주님의 손이 너를 내리칠 것이니, 눈이 멀어서 얼마 동안 햇빛을 보지 못할 것이다." 그러자 곧 안개와 어둠이 그를 내리덮어서, 그는 앞을 더듬으면서, 손을 잡아 자기를 이끌어줄 사람을 찾았다.
12.총독은 그 일어난 일을 보고 주님을 믿게 되었고, 주님의 교훈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말씀 요약- 말씀을 간단히 요약해 보세요.
#설교 말씀 나눔
1. 바나바와 바울을 어떻게 선교지로 가게 됬었나? (4절)
2. 바울이 성령의 인도로 가게된 곳은 어떤 영적인 장애물이 있었는가?(6절)
3. 바울은 어떻게 마술사를 바 예수를 제압했는가? (9-10절)
4. 성령의 인도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2)
3)
# 이번주 설교를 통해 가장 기억에 남는 것과 결단한 내용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