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성경공부교안>
고품격 인생을 살려면
사도행전17: 10-15
10.신도들은 곧 바로 그날 밤으로 바울과 실라를 베뢰아로 보냈다. 두 사람은 거기에 이르러서, 유대 사람의 회당으로 들어갔다.
11.베뢰아의 유대 사람들은 데살로니가의 유대 사람들보다 더 고상한 사람들이어서, 아주 기꺼이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것이 사실인지 알아보려고,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였다.
12.따라서, 그들 가운데서 믿게 된 사람이 많이 생겼다. 또 지체가 높은 그리스 여자들과 남자들 가운데서도 믿게 된 사람이 적지 않았다.
13.데살로니가의 유대 사람들은, 바울이 베뢰아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것을 알고서, 거기에도 가서, 무리를 선동하여 소동을 벌였다.
14.그 때에 신도들이 곧바로 바울을 바닷가로 떠나보냈다. 그러나 실라와 디모데는 거기에 그대로 남아 있었다.
15.바울을 안내하는 사람들이 바울을 아테네까지 인도하였다. 그들은 바울에게서, 실라와 디모데가 할 수 있는 대로 빨리 그에게로 와야 한다는 지시를 받아 가지고, 베뢰아로 떠나갔다.
#말씀 요약- 말씀을 간단히 요약해 보세요.
#설교 말씀 나눔
1. 데살로니가의 유대사람들은 말씀을 들을 때 어떻게 반응했나요? ( 행17:5-6)
2. 베뢰아 사람들을 왜? 고상한 사람들이라고 표현했나요? (행17:11-12절)
첫째:
둘째:
셋째:
3. 고품격인생을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신의 말로 표현해 보세요.?
# 이번주 설교를 통해 가장 기억에 남는 것과 결단한 내용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