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성경공부교안>
다시 살게 하시는 은혜
요한7:53 -8:11
53. 그리고 그들은 제 가기 집으로 돌아갔다.
1 예수께서는 올리브 산으로 가셨다.
2이른 아침에 예수께서 다시 성전에 가시니, 많은 백성이 그에게로 모여들었다. 예수께서 앉아서 그들을 가르치실 때에
3율법학자들과 바리새파 사람들이 간음을 하다가 잡힌 여자를 끌고 와서, 가운데 세워 놓고,
4예수께 말하였다. “선생님, 이 여자가 간음을 하다가, 현장에서 잡혔습니다.
5모세는 율법에, 이런 여자들을 돌로 쳐죽이라고 우리에게 명령하였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은 뭐라고 하시겠습니까?”
6그들이 이렇게 말한 것은, 예수를 시험하여 고발할 구실을 찾으려는 속셈이었다. 그러나 예수께서는 몸을 굽혀서, 손가락으로 땅에 무엇인가를 쓰셨다.
7그들이 다그쳐 물으니, 예수께서 몸을 일으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 가운데서 죄가 없는 사람이 먼저 이 여자에게 돌을 던져라.”
8그리고는 다시 몸을 굽혀서, 땅에 무엇인가를 쓰셨다.
9이 말씀을 들은 사람들은, 나이가 많은 이로부터 시작하여, 하나하나 떠나가고, 마침내 예수만 남았다. 그 여자는 그대로 서 있었다.
10예수께서 몸을 일으키시고, 여자에게 말씀하셨다. “여자여, 사람들은 어디에 있느냐? 너를 정죄한 사람이 한 사람도 없느냐?”
11여자가 대답하였다. “주님, 한 사람도 없습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않는다. 가서, 이제부터 다시는 죄를 짓지 말아라.”]]
#말씀 요약- 말씀을 간단히 요약해 보세요.
#설교 말씀 나눔
1. 간음하다가 현장범으로 사람들의 손에 이끌려 온 여인의 마음은 어떠했을까요?
내가 그 여인이었다면 나는 무엇을 했을까요? ( 2-4절)
2. 손에 돌을 든 사람들은 모습을 통하여 우리는 무엇을 느낄 수 있나요? (5절)
3. 예수님은 어떻게 이 여인을 다시 살게 해주셨나요? (7, 10-11절)
# 이번주 설교를 통해 가장 기억에 남는 것과 결단한 내용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