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GIN
  • JOIN
  • 가정교회360
  • 전체메뉴
<목장성경공부교안> 지친 일상 속에서

<목장성경공부교안

 

                             지친 일상 속에서

 

누가복음 5:1-7

1.예수께서 게네사렛 호숫가에  계셨다 때에 무리가 예수께 밀려와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다.

2.예수께서 보시니  척이 호숫가에 대어 있고어부들은 배에서 내려서그물을 씻고 있었다.

3.예수께서   가운데 하나인 시몬의 배에 올라서그에게 배를 뭍에서 조금 떼어 놓으라고 하신 다음에배에 앉으시어 무리를 가르치셨다.

4.예수께서 말씀을 그치시고시몬에게 말씀하셨다. "깊은 데로 나가그물을 내려서고기를 잡아라."

5.시몬이 대답하였다. "선생님우리가 밤새도록 애를 썼으나아무것도 잡지 못했습니다그러나 선생님의 말씀을 따라 그물을 내리겠습니다."

6.그런 다음에그대로 하니많은 고기 떼가 걸려들어서그물이 찢어질 지경이었다.

7.그래서 그들은 다른 배에 있는 동료들에게 손짓하여와서 자기들을 도와달라고 하였다그들이 와서고기를  배에 가득히 채우니배가 가라앉을 지경이 되었다.

8.시몬 베드로가 이것을 보고예수의 무릎 앞에 엎드려서 말하였다. "주님나에게서 떠나 주십시오나는 죄인입니다."

9.베드로  그와 함께 있는 모든 사람은그들이 잡은 고기가 엄청나게 많은 것에 놀랐던 것이다.

10.또한 세베대의 아들들로서 시몬의 동료인 야고보와 요한도 놀랐다예수께서 시몬에게 말씀하셨다. "두려워하지 말아라이제부터 너는 사람을 낚을 것이다."

11.그들은 배를 뭍에  뒤에모든 것을 버려 두고 예수를 따라갔다.

 

 

#말씀 요약말씀을 간단히 요약해 보세요

 

 

#설교 말씀 나눔

 

1.     당신의 일상의  가장 지치는 때는 언제입니까?

 

 

2.     베드로가 빈 배에 빈그물을 씻으면서 어떤 생각이 들었을까요? (2, 3)

 

 

3.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깊은 곳에 그물을 던져보라고 할 때 어떤 생각이 들었을까요?

 

 

4.     베드로에게 사람 낚는 어부가 되라고 하셨는데 내 인생의 비전을 어떻게 표현해 주실 까요?

 

 

이번주 설교를 통해 가장 기억에 남는 것과 결단한 내용은 무엇입니까?